고객센터

개인정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첫째, 회사는 Q&A 접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둘째, 회사는 메일상담신청, 데모신청 접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사명, 신청자,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그리고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방문 기록(IP Address, 접속시간), 쿠키
회사는 홈페이지(http://www.ipb.co.kr) 웹문서를 통한 사용자 입력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경우에 따라 출력된 형태의 종이문서 혹은 이메일로 일부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 인증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Q&A 접수 및 답변 회신
나. 메일상담신청, 데모신청 접수 및 처리결과 회신

3.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단, 기본적인 서비스 업무인 유지보수, 서비스 관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업무들을 위탁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에 관한 업무 위탁에 관한 사항에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ㅇ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및 위탁내용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 편의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이하”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제공업무
제공정보
수탁자
고객상담, 관리, 정보처리, 개통, A/S 등 고객센터 업무
고객명, 전화번호, 주소
유비컴(지아이티/ 우경정보기술/ 신화정보통신/ 대진정보기술/ 동양정보통신/ 한국알파시스템_대전/ 콤텍정보통신_제주)
채권추심 등
고객번호, 고객명, 전화번호, 주소, 연체액, 잔고, 납부정보, 청구정보 등
NICE신용평가정보/ 새한신용정보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해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 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가. 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 ~ 해지일) 또는 분쟁기간 동안
나. 보유기간 :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기타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바.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은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회원정보를 별도 보관합니다.
사. 휴면계정 전환이후 1년안에 해제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외하고 회원정보를 파기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Q&A의 개인정보는 특성상 DB에 저장됩니다. Q&A의 작성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나.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즉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한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주)아임넷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회원탈퇴한 경우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법, 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1개월 경과 후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Q&A,메일상담신청, 데모신청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정보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사의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적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쿠키는 팝업 공지사항의 중복공지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네이버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비밀넷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가입 시 설정한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내부 관리계획에 기반 된 교육 실시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수행하며,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보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직원에게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중요성 및 관리방법에 대해 당사의 관리계획지침서를 기반으로 1년 2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기록 및 처리 내역에 대한 관리-
단순 접근내역 외에도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여 수행한 수정, 복사 등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로그가 기록되어 관리자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페이지에 접근 시 접근기록(관리자아이디, 아이피, 시간 등)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록은 6개월 이상 보관 및 관리 후 파기합니다.

바.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조치로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첫째, 웹방화벽(수호신)/서버방화벽 구축(iptables)
둘째, 서버 백신 관리(rkhunter, chrootkit)
셋째, 서버에 대한 침입차단/탐지(fail2ban)
넷째, 회원이 비밀번호 변경시 영문+숫자+특수문자를 조합하여 사용하도록 안내
다섯째, 출력물 보안조치

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가. (주)아임넷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주)아임넷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 정보 처리 담당자 : happy@iamnet.net
   전화번호 : 02-6049-7799, 070-7770-1004
   팩스번호 : 0505-302-7788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01길 21, 신우빌딩 404호

다. 전화상담은 평일 08:30 ~ 18:00 사이에만 가능하며, e-mail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토요일, 일요일이나 국.공휴일에는 상담 업무를 진행하지 않으며, 홈페이지 내 1:1 문의 게시판이나 ‘지식전용선’ 또는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 답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온라인 입사지원 등을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ㆍ이 름 : 함창현	ㆍ소 속 : 인터넷사업부
ㆍ직 위 : 팀장	ㆍ메 일 : happy@iamne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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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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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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